계원예술고등학교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login
  • join
  • sitemap

화면크기조절

  • 화면크기 확대
  • 화면크기 기본
  • 화면크기 축소

본문영역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서브 타이틀 플래시 임시 이미지

제 1 조【목 적】

이 규정은 계원예술고등학교(이하 “본교”이라 한다)의 벽강예술관(이하 “예술관”이라 한다)을 효율적 운영과 관리를 위해 필요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범 위】

예술관의 사용 범위는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1. 1. 대공연장
  2. 2. 분장실
  3. 3. 전시실

제 3 조【주관부서】

예술관의 사용업무는 행정실에서 담당하며, 예술관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후 학교장의 재가를 받아 시행한다.

제 4 조【사용료 산정】

사용료는 예술관의 유지 및 관리 비용을 고려하여 별첨과 같이 정한다.

단, 본교 부설 계원예술학교와의 예술관 산정은 쌍방합의 하여 별도로 정한다.

제 5 조【사용료 납부】

  1. ① 계약이 체결되면 공연 1개월내 사용자는 사용료 및 부대시설 사용료의 20%을 계약금으로 납부하고,
    공연 15일전까지 나머지 80%를 납부하여야 한다.
  2. ② 사용일정 변경 및 연장공연 등에 따라 변경 또는 추가되는 사용료는 해당 공연 시작일 전까지 납부하여야
    하며, 부대시설의 추가 신청은 불가하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본교의 승인후 추가되는 부대시설 사용료
    는 공연 당일 이전까지 납부 하여야 한다.
  3. ③ 본교와 공동기획 공연의 경우 사용료 산정 및 납부 방식은 별도의 협의에 따른다.

제 6 조【사용료 반환】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가 이미 납부한 사용료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1. 1. 천재지변, 불가항력에 의하여 예술관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100% 반환)
  2. 2. 본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예술관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100% 반환)
  3. 3. 부대시설 신청 후 사용 3일전 취소한 경우 (100% 반환)
  4. 4. 기타 사용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사용일로 부터 1개월전에 예술관 사용취소 신청을 하여 본교의 승인을
    얻은 경우 (50% 환불)

제 7 조【사용신청】

예술관을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다음의 각호에 의거 이용 2개월전에 신청서와 공연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1. 1. 세미나 및 강연, 특강, 교직원 행사시에는 주관부서장의 명의로 예술관 운영위원회의 협의를 얻어 학교장
    의 재가를 받아야 한다.
  2. 2. 학생행사 : 각 부서 행사시에는 해당부서의 부장을 경유하여 예술관 운영위원회의 협의를 얻어 학교장의
    재가를 받아야 한다.
  3. 3. 외부행사 : 외부단체,기관,일반인의 행사시에는 학생들의 수업 및 행사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예술관
    운영위원회의 협의후 학교장의 승인을 얻어 허가한다.
    단, 음향기기 및 조명시설을 사용할 때에는 예술관 담당자의 입회하에 예술관 운영위원회의 협의후 승인
    하여야 하며, 필요에 따라 별도로 규제할 수 있다.

제 8 조【사용승인】

  1. ① 예술관 사용 신청 접수 후 예술관 운영위원회에서 내용을 심사하여 그 결과를 신청인에게 서면 또는 유선
    으로 통보한다.
  2. ② 예술관 사용승인함에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사용일수나 내용을 신청인과 협의 조정할 수 있다.
  3. ③ 사용승인 기준은 공연작품의 내용과 단체수준, 신청인의 과거 사용실태 및 차기년도 예술관 운영계획에
    따라 결정한다.
  4. ④ 사용일수 및 일정 경합하는 경우 학생들에게 교육적 가치가 있는 공연을 우선으로 하며, 국제적 수준의
    공연, 정기공연, 실적이 많은 성실한 공연 순을 원칙으로 한다.
  5. ⑤ 사용승인을 받은 자는 본교와 계약서를 체결하고 공연에 필요한 부대시설 사용은 부대시설사용신청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한다.
  6. ⑥ 사용자는 본교에서 요구하는 준비/철수 이용에 대한 최소한의 일정을 확보해야 하며, 이에 사용자가 동의
    하지 않을 경우 사용이 취소될 수도 있다.

제 9 조【사용신청 제한】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사유가 있을 경우 예술관 사용 신청서를 받지 아니한다.

  1. 1. 법령 또는 사회적 통념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공연하려는 단체 또는 개인
  2. 2. 예술관의 시설이나 설비를 심각히 훼손할 우려가 있는 공연을 하려는 단체 또는 개인
  3. 3. 계약체결 후 이용취소 또는 작품변경을 2회이상 한 단체 또는 개인
  4. 4. 특정한 종교나 정치의 홍보를 목적으로 공연하려는 단체 또는 개인
  5. 5. 기타 공연의 내용, 수준이 본교가 수용하기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단체 또는 개인

제 10 조【학생행사의 범위】

  1. ① 본교의 총학생회 및 각 부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서 500명이상이 참여하는 행사로 한다.

제 11 조【이용우선순위】

예술관 이용의 우선 순위는 다음 각호에서 정하는 바와 같다.

  1. 1. 본교 학생의 수업을 위한 이용
  2. 2. 본교 학생의 행사나 연습을 위한 이용
  3. 3. 외부기관,단체,일반인의 행사를 위한 이용
  4. 4. 기타행사

제 12 조【사용횟수】

  1. ① 동일목적 동일행사에 대하여는 1회에 한하여 사용함을 원칙으로 한다.
  2. ② 본 행사에 앞서 리허설(Rehearsal)이 필요한 경우와 준비일을 포함하여 2일전에 사용을 허가 할 수 있다.
    단, 특별한 행사의 경우 사용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제 13 조【사용수칙】

  1. ① 평일 오전에는 공연 할 수 없으며, 승인된 목적에만 사용하여야 한다.
  2. ② 사용자는 사용기간중 본교의 시설, 설비와 관련하여 본교가 요구하는 안전수칙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3. ③ 계약후 사용자는 공연 15일전까지 본교 예술관 담당자와 협의를 거쳐야 하며, 본교가 요구하는 진행일정에
    협조하여야 한다.
  4. ④ 공연장비 반입은 본교 예술관 담당자와 사전 협의하여 시간과 절차를 정하여 반입하며, 공연장비 외에는
    공연장내 반입을 금지한다. 공연 종료후 시설 철거시 발생하는 환경정리는 사용자가 정리 및 그에 따른
    비용을 부담하여야 한다.
  5. ⑤ 사용중 시설물 및 기물을 파손 하였을 때에는 사용자가 이를 지체없이 변상하여야 한다.
  6. ⑥ 예술관내에서는 정숙, 금연, 금주 하여야 하며, 음식물을 반입할 수 없다.
  7. ⑦ 예술관내에서 화환증정 및 카메라촬영을 특별한 경우 이외에는 할 수 없다.
  8. ⑧ 공연과 관련된 기타 사항에 대하여는 본교와 협의 후 결정한다.

제 14조【변경금지 및 계약해지】

  1. ① 사용자는 예술관 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 및 전대할 수 없다.
  2. ② 사용일정은 원칙적으로 변경할 수 없다. 단, 다른 공연과 상치되지 않고 본교가 그 사유를 인정할 경우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변경할 수 있으며, 계약후 공연 1개월이내 또는 공연기간중 발생하는 예술관 사용 취소
    에 대하여 기 납부한 사용료는 반환하지 아니한다.
  3. ③ 사용자는 계약 후 임의로 공연물 자체를 변경하여 공연할 수 없다. 단, 사용자 측의 사정에 의하여 내용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본교의 승인을 얻어야 하며, 본교는 이 변경 내용이 사용승인 여부에
    영향을 미칠 만큼 중요한 내용의 변경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사용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
  4. ④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용 승인을 취소하거나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1. 사용승인 후 신청서 및 공연계획서의 기재사실이 허위로 밝혀졌을 때
    2. 2. 사용자가 본 규정을 성실히 이행할 의사가 없다고 판단될 때
    3. 3. 사용료를 납부기한 내 납부하지 않았을 때
    4. 4. 공연일자 및 시간을 변경하여 공연할 때

부 칙

  1. 1. 이 규정은 2003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
  2. 2. 이 규정은 2007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퀵메뉴

quickmenu
  • 학교소식
  • 영재교육원
  • 학교운영위원회
  • 진학상담
  • 벽강예술관 시설개방안내
  • 전입학안내
  • 진학자료실
  • 교목실
  • 영양상담실
예술부
위로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 개인정보보호방침
  • 저작권지침및신고
  • 이메일무단수집거부